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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14-01-02 15:00
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보유기술
 글쓴이 : iunews
조회 : 2,509  

굴삭기에 결합되는 도로 절단기

▶권리현황
특허등록번호 : 1 -1 54192
발명자 : 최병기, 양동영 외 2명
  

▶기술개요
본 발명은 굴삭기에 결합되는 도로 절단기에 관한 것으로, 보다 상세하게는 도로절단기를 작업현장에 구비된 굴삭기의 헤드부에 간단히 결합하여 사용함으로써 작업능률을 향상시거도록 하는 굴삭기에 결합되는 도로 절단기에 관한 것이다.
본 발명은 도로면에 간석되는 바퀴(11)가 설치되고, 상측면 일측에 제1돌출연결구(13)가 형성된 이동프레임(10)과; 상기 이동프레임(10)의 상측면 타측에 가로연결축(25)을 매개로 결합되며, 굴삭기의 헤두부(1)가 연결되게 한쌍의 결속봉(21)이 설치된 몸체부 (20)와; 상기 몸체부(20)에 일측이 연결된 상태로 타측이 상기 이동프레임(10)의 제1돌 출연결구(13)에 연결되는 탄성유동부(30)와; 상기 몸체부(20)의 내측에 설치된 상태로 상기 몸체부(20)의 외부 일측면에 설치된 제1구동바퀴(45)에 축 연결된 유압모터(40) 와; 상기 제1구동바퀴(45)에 제1연결체(55)를 매개로 연결되는 제2구동바퀴(50)와;살기 몸체부(20)의 외부 타측면에 설치된 상태로 상기 제3구동바퀴(60)에 회전축(67)을 매개 로 연결되는 회전커터날(70)로 구성되는 것을 특정으로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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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기술특정
본 발명에 따르면, 작업현장에 마련된 굴삭기의 헤드부에 도로절 단기를 간단히 결합하여 도로면을 절단함으로써 도로절단과정에서 발생되는 파편에 의한 작업자의 신체손상 및 도로절단기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한 작업자의 청각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.
또한, 도로절단에 따른 인건비의 절 감으로 공사비용이 감소되고, 굴삭기를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하게 되므로 작업능률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.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

 크레인 진동 변위 측정 장치

▶권리현황
특허등록번호 : 10-0935090
발명자 : 성윤경, 장인성

 

▶기술개요
본 발명은 간단하고 저가의 장비를 이용하면서도 크레인의 진동 변위를 정확하게 측정가능한 크레인 진동 변위 측정 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. 본 발명에 따른 크레인 진동 변위 측정 장치는 제1로드를 통해 스트링과 연결되어 제1엔코더를 중심으로한 제1로드의 회전각을 측정하는 제1엔코더; 지지대에 고정되고 제2로드를 통해 제1 엔코더와 연결되어 제2엔코더를 중심으로 한 제2로드의 회전각을 이용하여 스트링의 변위를 계산하는 스트링 변위 계산부; 및 현수되어 있는 스트링의 길이를 측정하는 길 이 측정부를 포함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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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기술특정
본 발명의 크레인 진동 변위 측정 장치에 따르면 간단하고 저가의 장비를 이용하면서도 크레인의 진동변위를 정확하게 측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.
또한, 본 발명의 크레인 진동 변위 측정 장치는 기존의 크레인에 용이하게 장치 및 제거가 가능하고 고장이나 파손의 가능성이 낮은 장점을 갖는다.
또한, 본 발명의 크레인 진동 변위 측정 장치의 운반물 변위 계산부의 선에 의해 후크나 운반물 등 원하는 대상의 변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.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

탐사천공기

▶권리현황
특허등록번호 : 10-1078787
발명자 : 오율권
 

▶기술개요
본 발명은 탐사천공기용 유압척고 유압로드클랜프 및 이를 구비한 탐사천공기에 관한 것이다.
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천공작업시 감속기에서 발생되는 회전력을 유압에 의해 로드에 전달해주는 유압척과 천공작업 후 로드의 회수 및 비트 교체시 로드를 파지하는 유압로드클램프 및 이를 구비한 탐사천공기를 제공한다.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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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기술특정
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의하면 탐사천공기에 있어서 유압척과 유압로드클랜프를 사용함으로써 윈치로 로드를 인양하여 중공에 상입하는 방식으로 작업하게 되므로 로드를 체결하는 수작업의 비중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로드를 회수할 때도 원하는 부위 에서 로드의 탈착이 가능하므로 한번에 두개 이상의 로드를 회수할 수 있어 작업시간 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게 되고  수개의 로드지지체에서 로드를 클램핑하기 때문에 로드에 가해지는 하중이 분산되어 로드가 변형 또는 파손될 가능성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게 되는 효과가 있다.
 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 
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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